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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2. 29. 06:32 포트폴리오

5년경 지나서 이젠 기억도 가물가물합니다.


MMORPG제작시의 자료입니다.

기억을 더듬어 서버를 셋팅하고 플레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는 게임영상입니다.

해당 게임은 베타테스트까지만 진행하고 회사가 없어지는 바람에 출시는 못했습니다.




아래는 그때당시 제작했던 툴중하나입니다.


MFC로 만들었고 자체엔진이었습니다.


밤새며 셰이더 프로그래밍 하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는 유니티나 언리얼같은 훌륭한 게임엔진들을 쉽게 사용가능하다보니

이런것들이 별 의미가 없지만, 그래도 밑바닦 부터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프로젝트 당시 제가 맡았던 파트는 서버, 엔진, 클라이언트 전체 파트였지만, 주로 서버와 엔진쪽 작업을 했던것 같습니다.


아래는 툴의 작동영상입니다.


이툴은 게임 배경을 편집하거나 지형내에 몬스터배치를 한다거나 하는 역할입니다.





아래영상은 바로위 게임 개발전에 작업했던 MMORPG아더스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당시에 저는 프로그램파트 전체를(서버, 엔진, 클라이언트, 각종툴작업) 맡아 작업을 했었습니다.

아더스의 경우 게임아지트를 통해서 일차로 출시를 했고 후에 FDISK를통해서도 서비스를 진행했었습니다.

기획1, 프로그래밍1, 그래픽1해서 3인으로 작업을했었습니다.

그래픽이 구려보이긴합니다만, SSAO, 캐스케이드셰도우맵 등 그당시 나름 최신의 기술들을 심혈을 기울여 구현했었습니다.

최신의 스피드트리 엔진도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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